온라인마케팅

카카오모먼트 광고 테스트해 본 결과를 올립니다.

ramines 2019. 6. 4. 17:13

 

카카오모먼트를 세팅하고 며칠 동안 테스트해 본 결과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수동입찰의 경우에는 평균입찰가를 알수가 없어 노출기준을 파악할 수가 없었다. 
이틀 동안 입찰금액을 조금씩 올려 보면서 변화를 지켜보았으나 노출수가 증가되지 않아 자동입찰로 전환했다.
수동에서 자동입찰로 변경했더니 바로 노출수가 올라온다.  물론 클릭 대비해서 비용도 잘도 빠져 나가고 있다.  
맞춤보고서를 생성해서 살펴보니 (노출수 11,994 / 클릭률은 0.233% / 비용 7,689 / 클릭수 28) 클릭당 \275원이다.
판매효율이 있을지 어떨지는 계속 진행을 해보고, 살펴봐야 할 것 같다.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진행하면서 느낀 점은 페이스북 광고와 거의 흡사하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