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광고를 세팅했습니다. 구조는 페이스북 픽셀과 거의 흡사합니다. 페이스북의 픽셀을 조금이라도 이해하시는 분은 어렵지 않게 세팅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주의를 요하는 부분은 소재검수가 까다로운 편입니다.
반려사항을 아래에 적어두었습니다.
1) 광고 이미지2 > 텍스트사용
등록하신 광고 이미지 내 텍스트가 사용되어 광고 등록이 보류되었습니다.
- 수정방법 : 광고 이미지 내 텍스트를 삭제하여 핵심 오브젝트로만 구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고, 의무고시사항 제외)
2) 프로필 이미지2 > 수식어
등록하신 프로필 이미지 내 '기업 로고(CI), 브랜드 이미지(BI), 앱아이콘' 외 '수식어'가 사용되어 광고 등록이 보류되었습니다.
* 사용불가 수식어 : 대한민국 대표 xx 브랜드
※ 노출 지면에 따라, 정사각형의 프로필 이미지가 원형으로 크롭되어 로고 또는 업체명이 잘리지 않도록 상하좌우 10px 정도 여유를 두고 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 프로필이미지는 배경 및 제품없이 단독 로고로만 구성하여주시기 바랍니다.
3) 광고 문구1 > 광고주 정보
등록하신 광고 문구(타이틀) 내 사이트 주소 등의 광고주 정보가 기재되어 광고 등록이 보류되었습니다.
4) 공통1 > 최상급 표현
등록하신 광고 소재 내 최상급 표현이 사용되어 아래의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최상급 표현 : 대한민국 NO.1 최우수xxx
(1) 최상급 표현에 대한 내용을 랜딩페이지 내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최상급 표현에 대한 증빙서류 사본을 송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류 접수 후 광고 심사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심사 진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재 구성 변경이 없어 심사 신청이 어려울 경우 아래 방법으로 요청 주시기 바랍니다.
5) 프로필 이미지2 > 식별불가
등록하신 프로필 이미지 내 텍스트 크기가 작아 육안상 식별이 어려워 광고 등록이 보류되었습니다.
- 수정방법 : 프로필 이미지는 식별이 가능한 오브젝트 및 로고로 복잡하지 않고 심플하게 구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노출 지면에 따라, 정사각형의 프로필 이미지가 원형으로 크롭되어 로고 또는 업체명이 잘리지 않도록 상하좌우 10px 정도 여유를 두고 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주 서류 접수 및 심사 신청 방법
1) 접수방법 : 'Kakao고객센터 문의하기'를 통한 서류 및 심사 신청
2) 접수경로 : [Kakao 고객센터 > 카카오모먼트 > 광고정책 > 문의하기 > 광고정책] 카테고리를 통해 접수
ㄴ Kakao 고객센터 URL : https://cs.kakao.com/requests?category=364&locale=ko&service=110
3) 접수내용 :
- 첨부파일로 서류 첨부
- 기재 항목 : 광고계정명(번호), 소재번호, 소재유형(배너/네이티브)
※ 대행사 서류 접수 및 심사 신청 방법
1) 접수방법 : 관리시스템 서류 접수 및 심사 신청
2) 접수경로 : [카카오모먼트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문의발행] 메뉴에서 서류접수 카테고리를 통해 접수
3) 접수내용 :
- 첨부파일로 서류 첨부
- 기재 항목 : 광고계정명(번호), 소재번호, 소재유형(배너/네이티브)
'온라인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Ads _ YouTube 디스커버리광고 (0) | 2019.06.09 |
---|---|
카카오모먼트 광고 테스트해 본 결과를 올립니다. (0) | 2019.06.04 |
다음카카오 모먼트 플랫폼(다음카카오 DA 광고) (0) | 2019.05.28 |
구글 서치콘솔(Google Search Console) 사용법&세팅 (0) | 2019.05.25 |
Google Ads - 광고에 구조화된 스니펫 추가 (0) | 2019.05.15 |